Skip to main content

고양이 빵 먹어도 되나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반려동물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을 갖곤 하는데요.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는 사람들 역시 고양이가 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좋아할지 궁금한 것이 당연합니다. 그중에서도 "고양이 빵 먹어도 되나요?"라는 질문을 종종 듣는데요. 이에 대한 답은 "고양이는 빵을 먹으면 안됩니다." 입니다. 오늘은 왜 고양이가 빵을 먹으면 안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육식 동물입니다

고양이는 육식동물로 고기와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며, 야생에서는 작은 동물을 직접 사냥하여 먹습니다. 이러한 생물학적 특성으로 자연적인 식습관에 맞지 않는 밀가루와 같은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양이가 빵을 먹을 경우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충분하지 않은 영양 공급

빵은 고양이의 식이에는 적합하지 않은 영양 공급원입니다. 빵은 고양이에게 양분이 거의 없는 고칼로리 음식으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영양 결핍, 비만과 같은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해로운 첨가물

빵에는 밀가루 뿐 아니라 유제품, 초콜릿, 설창, 소금, 견과류, 조미료 등 고양이에게 해로울 수 있는 첨가물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빵 속에 첨가된 원료를 모두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초콜릿과 같이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원료를 함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 모르고 급여할 경우 고양이의 건강,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빵이나 밀가루 식품을 먹이는 것은 고양이의 건강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으므로, 항상 고양이를 위해 건강하게 만들어진 간식과 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고양이가 몰래 빵 먹은 후 이상한 증상을 보인다면, 반드시 수의사에게 상담하고 조언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하는 핏펫이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