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습식사료는 아기 고양이와 성묘 모두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육식 동물인 고양이는 본래 야생에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먹이를 먹었죠. 습식사료는 고양이에게 야생의 먹이와 비슷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요.
특히 충분한 수분 공급은 고양이의 활력과 신장 등 비뇨계 건강에 필수적이에요. 따라서 물을 잘 마시지 않는 고양이에게는 먹이를 통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최근 1년 간 핏펫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고양이 습식사료를 소개해 드릴게요.
1위. 알모네이쳐 HFC 내츄럴 캣 습식사료 ⭐4.9
사람이 먹는 음식에 적합한 고품질 원료(HFC)로 만들어 질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는 알모네이쳐 HFC 내추럴 캣 습식사료입니다. 화학보존제, 인공 향미증진제, 육분, 글루텐, 유전자 변형(GMO)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생육 함량이 50~70% 이상으로 높고 육류를 잘게 찍은 형태라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에요.
추천 대상
좋은 원료의 고품질 습식사료를 찾는 반려인
2위. 로얄캐닌 캣 습식사료 ⭐4.9
수분함량이 무려 80%에 달하는 로얄캐닌 캣 습식사료입니다. 로얄캐닌의 습식 사료는 취향에 따라 국물 타입, 건더기 타입, 으깬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풍부한 향을 가지고 있어 까다로운 고양이도 잘 먹어요.
추천 대상
고양이 습식사료 급여를 처음 시도하는 반려인
3위. 로우즈 슈레디드 캣 습식사료 ⭐4.9
‘슈레디드(shredded)’는 잘게 찢다라는 의미입니다. 로우즈 슈레디드는 건강한 식재료를 조리 후 잘게 찢었죠. 덕분에 식감이 부드럽고 소화흡수율이 높아요. 참치를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 포함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첨가해 수분을 풍부하게 제공하면서도 균형잡힌 영양을 챙길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원료에 가까운 식감을 즐기는 고양이
4위. 웰니스 코어 시그니쳐 셀렉트 습식사료 ⭐4.9
다양한 맛과 질감으로 고양이의 기본 욕구를 채워주는 웰니스의 고품격 수제사료 시그니쳐 셀렉트입니다. 고양이의 취향에 따라 슈레드, 청키, 플레이크 등 세 가지 식감을 선택할 수 있죠. 게다가 신선한 육류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해바라기씨유를 포함해 고양이에게 충분한 영양을 제공합니다.
추천 대상
수분 섭취가 부족하고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
5위. 쉬바 파우치 습식사료 ⭐4.9
고양이의 식욕을 불러 일으키는 매력적인 맛과 향을 제공하는 쉬바 파우치 습식사료입니다. 고양이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신선하고 질 좋은 원료만 사용하며 인공 색소, 인공 감미료, 방부제를 넣지 않습니다.
추천 대상
기호성 좋은 가성비 습식사료를 찾는 반려인
고양이 습식사료의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고민할 필요없어요. 대부분의 고양이는 습식사료를 아주 잘 먹기 때문이죠. 성분을 잘 확인해 고품질 습식사료를 선택한다면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도 식사 시간만 기다리게 될 거예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하는 핏펫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