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평균 수면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보통의 강아지들은 사람보다 많은 시간을 잘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의 수면 패턴과 충분한 숙면을 위한 정보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강아지가 기분 좋은 꿀잠을 자고 일어나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수면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강아지 평균 수면시간
강아지는 평균적으로 12시간에서 14시간의 수면을 합니다. 강아지 평균 수면시간 패턴은 나이, 몸무게, 활동 수준,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어요. 다견 가정일 경우 아이들마다 수면 패턴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나이별 평균 수면시간
어린 강아지는 성장을 위해 많은 잠이 필요해요.
갓 태어난 새끼 강아지는 하루 22시간까지도 잠을 잡니다.
1~2살이 넘어 성견으로 자라고 나서는 보통 약 18시간의 수면을 취합니다.
이후 노화가 진행되면서 강아지 평균 수면시간이 더 늘어나게 돼요.
강아지 체급별 평균 수면시간
일반적으로 체구가 작은 소형견 친구들이 조금 더 오래 잠을 잔답니다.
소형견들의 평균 수면시간은 18시간, 중대형견은 12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강아지가 오래 자는 이유
갑자기 강아지가 너무 오래 자는 것 같아 걱정이 된다면, 최근 강아지의 수면 환경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 질병,부상으로 인한 통증
- 불안,우울 등 심리적 문제
- 소음,온도 등 환경적 요소
강아지 숙면을 위한 4가지 방법
- 편안하고 조용한 잠자리를 만들어 주세요.
- 깊은 잠에 들 수 있도록 낮 동안 충분한 활동을 시켜 주세요.
- 잠드는 시간, 장소가 자주 변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 숙면에 영향을 줄 만한 건강 문제가 의심되면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 강아지 하우스 추천 인기 순위 TOP5 – 핏펫
🐾 강아지 침대 추천 인기 순위 TOP5 – 핏펫
강아지의 수면에 문제가 있을 때 우리에게 “나 요즘 잠을 잘 못 자!” 라고 말해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잠을 잘 자는 것은 강아지의 건강 관리에서 정말 중요한 문제입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평균 수면 시간에 대한 지식과 숙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참고해 두세요.
건강한 반려생활의 시작, 핏펫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