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간식은 출출함이나 스트레스를 달래주거나 교육 시 보상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는데요. 요즘에는 강아지 간식 종류가 워낙 다양해 어떤 간식을 선택할지도 고민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간식의 종류를 알아보고 최근 1년 간 핏펫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강아지 간식을 소개해드릴게요.
강아지 간식 종류
강아지 간식은 크게 껌, 동결건조 간식, 육포, 트릿 등 네 가지로 분류돼요.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고 강아지의 취향과 영양 상태, 간식 활용 목적에 맞는 간식을 선택해 보세요.
1. 강아지 껌 / 덴탈껌
강아지가 씹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간식이에요. 새로운 물건을 물고 뜯으며 호기심을 해소하는 강아지의 본능을 충족시켜 주죠. 특히 집안의 소파나 휴지 등을 물고 뜯는 강아지에게 필요한 간식이에요. 평소 칫솔질을 싫어하는 강아지를 위해 치석 관리나 입냄새 제거 기능을 더한 덴탈껌 제품도 있습니다.
2. 동결건조 간식
동결건조란 원료의 수분을 얼린 다음, 수증기로 승화시켜 제거하는 방식이에요. 기존 건조 방식은 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영양소가 일부 파괴되는 반면, 동결건조는 영양소를 비교적 많이 보존할 수 있죠. 육류뿐만 아니라 황태, 연어 등 다양한 재료를 영양소를 풍부하게 보존한 채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육포
육포 또한 대표적인 강아지 간식 중 하나예요. 육포는 사슴고기부터 말고기, 닭가슴살 등 다양한 육류를 건조시킨 간식이죠. 단백질이 필요한 강아지에게 유용하답니다.
단, 치아가 약하거나 어린 강아지라면 성분표를 보고 수분 함량이 높은 부드러운 육포를 선택해 주세요.
4. 트릿(treat)
트릿은 한 입 크기로 작게 자른 간식을 한데 묶어서 부르는 말이에요. 노즈워크나 강아지 행동 교정용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죠.
1위. 잇츄 덴탈껌 ⭐4.9
잇츄는 기호성이 좋기로 소문난 대표 덴탈껌이에요. 뼈다귀 모양으로 겉면에는 수많은 돌기가, 안에는 미세한 기포가 있어 씹으면서 자연스레 치석 관리를 할 수 있죠.
2위. 츄잇 ⭐4.7
츄잇은 100% 국내산 소가죽으로 만든 수제껌이에요. 가공을 최소화해 소가죽의 콜라겐과 단백질 등 영양소가 거의 그대로 남아 있고, 강아지가 좋아하는 피넛버터와, 산양유, 마누카꿀을 더해 기호성까지 높인 제품이죠.
3위. 잇츄러스 ⭐4.8
잇츄러스는 얇고 긴 츄러스 모양의 덴탈껌으로 특히 소/중형견에게 딱 맞게 설계된 제품이에요. 츄러스 모양의 8개 돌기와 쫄깃한 식감 덕분에 오래 씹으면서 치석 관리를 할 수 있어요. 게다가 강아지가 좋아하는 고구마를 재료로 사용해 기호성까지 챙겼습니다.
4위. 닥터설 트릿 ⭐4.8
닥터설 트릿은 행동 교정과 교육 시 보상으로 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이에요. 캥거루와 곤약, 밀웜을 주원료로 사용해 다른 간식보다 지방 함량이 낮고, 닭고기나 옥수수 등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높은 재료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죠.
5위. 소프트릿 초미니 동결건조 트릿 ⭐4.9
소프트릿 트릿은 기존의 동결건조 간식을 한입 크기로 만든 제품이에요. 하루 급여량에 해당하는 양만큼 개별 포장돼 있어 산책이나 이동 시 휴대하기 편한 간식이죠. 다른 첨가물 없이 원재료로만 만들었기 때문에 건강한 간식을 찾는 반려인에게 추천해요.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간식 종류와 핏펫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추천 제품을 만나봤는데요. 수많은 강아지 간식 속에서 고민하고 있는 반려인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하는 핏펫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