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강아지 똥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건강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준인 강아지 똥 색깔. 강아지 배변 활동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현재 강아지의 건강 상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똥 색깔로 알 수 있는 건강 상태를 차근차근 함께 공부하면서 강아지 건강 적신호를 놓치지 않도록 해요!


건강한 상태의 강아지 똥

강아지의 똥 색깔이 정상인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똥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야겠죠?
일반적으로 건강한 강아지의 똥은 갈색이고, 단단하며, 중간 크기여야 합니다. 만약 똥 색깔이 갈색이 아니라면, 몸속에서 건강 문제가 생겼음을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어요. 

강아지 똥 색깔에 따른 건강 상태 

검정색 똥

검은 똥은 대변에 피가 섞인 채로 굳어진 결과일 수 있습니다.
대변에 있는 혈액은 궤양, 암, 기생충을 포함해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죠. 

붉은색 똥

붉은색 똥은 출혈이 주요 원인입니다.
항문낭 질환이나 직장 종양, 염증성 장 질환 등이 시작 되었을 수 있습니다. 

보라색 똥

보라색 똥은 드물기는 하지만 간이나 췌장 문제일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한 약이나 음식을 먹어도 일시적으로 보라색 똥이 나타나기도 해요. 

회색 똥

시멘트 색과 비슷한 회색 똥은 강아지의 소화기관 이상 징후를 나타냅니다.
장에서 음식을 분해하는 데 필수적인 담즙 생성이 부족할 때 회색 똥을 싸게 되죠.

초록색 똥

녹색 똥은 체내에서 미처 소화되지 않은 녹색 채소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는 감염이나 장 내 세균성 질환 문제일 수 있어요. 

주황색 똥

오렌지색 똥은 과도한 담즙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간 질환이나 다른 소화기 질환일 가능성도 있죠.
강아지가 당근과 같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했다면 일시적으로 오렌지색 변을 볼 수도 있습니다.

노란색 똥

노란 똥은 담즙이 부족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과도하게 먹었을 때 미처 소화되지 못한 지방 성분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얀색 똥

흰 똥은 칼슘이나 미네랄을 과도하게 먹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간 질환이나 소화 기관 이상일 수도 있죠.


오늘은 강아지의 배변 활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여러가지 건강 상의 문제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강아지 똥 색깔 외에도 배변 위치나 시간, 그 외 반려견이 가진 특유의 배변 습관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꼼꼼하게 살펴주세요.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함께하는 반려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나 핏펫을 찾아 주세요. 

🐾 강아지 배변 활동 관련 정보 더 보기
강아지 똥 먹는 이유 | 강아지 식분증 원인 및 해결 방법
강아지 유산균 추천 인기 순위 TOP 5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