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하네스는 최근 산책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과거에는 목줄을 많이 사용했지만, 강아지가 갑자기 튀어나갈 때 목을 과도하게 압박하다는 단점이 있었죠. 하네스(가슴줄)는 강아지에게 가해지는 압력이 분산돼 비교적 부담이 덜해요.
하지만 하네스는 착용할 때 두 다리와 가슴에 껴야 하고, 제품이 몸 전체에 닿기 때문에 강아지가 불편해한다는 단점도 있어요. 따라서 반려견에게 딱 맞는 편의성과 기능성을 지닌 하네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강아지 하네스 선택을 두고 고민이 많은 반려인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최근 1년 간 핏펫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다섯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1위. 닥터설 앞섬방지 하네스 세트 ⭐4.5
닥터설 앞섬방지 하네스는 산책 시 튀어나가는 강아지들의 문제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아이들이 산책줄을 당길 때마다 U턴을 하듯 몸이 뒤로 돌아가기 때문에 점차 튀어나가는 행동이 줄고, 바른 습관을 들이게 되죠.
목줄과 하네스가 함께 있는 구조로, 둘의 장점만 챙겼어요. 목줄이 있어 강아지 제어가 쉽고, 하네스 덕분에 압력은 분산되죠. 필요에 따라 목줄만, 또는 하네스만 분리해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 대상
산책 중에 갑자기 튀어나가 행동 교정이 필요한 강아지
2위. 닥터설 딸칵 하네스&길이조절 리쉬 ⭐4.7
강아지에게 하네스를 착용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석끼리 ‘딸칵’ 붙이면 고정이 되기 때문에 손쉽게 착용할 수 있죠.
기도를 압박하지 않도록 유선형으로 설계한 데다가 가볍고 푹신한 재질인 EVA 내장재를 사용해 강아지의 불편을 최소화했어요. 힘이 많이 들어가는 부위에는 안전용품에 주로 사용하는 튼튼한 덧박음질 마감을 해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추천 대상
반려견에게 하네스를 착용할 때마다 고군분투를 해야 했던 반려인
3위. 이츠독 꿀벌 하네스 ⭐4.9
노란색, 갈색 줄무늬와 걸을 때마다 통통 튀는 도톰한 날개까지. 이 제품은 우리 아이를 꿀벌로 재탄생시켜 주는 귀여운 하네스예요.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어요. 강아지의 신체 중 가장 열이 많은 가슴 부위에 통기성이 좋은 에어 메시 소재를 사용했죠. 또 클립으로 강아지의 가슴둘레에 맞춰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추운 겨울철엔 옷 위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귀여우면서도 기능성이 있는 하네스를 찾고 있는 반려인
4위. 올치 플라워 하네스 옐로우 ⭐4.8
올치 플라워 하네스는 X자 형태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등, 가슴, 배 세 군데로 하중을 분산시켜 기도 압박을 줄였죠. 여기에 더해 폭신폭신한 스펀지를 5mm 두께로 채워 넣어 강아지에게 전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했습니다. 그래서 기관지가 약하거나 비만인 아이들에게 특히나 유용한 하네스예요.
디자인 면에서도 좋은 후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노란색 컬러로 상큼함을, 가슴 부위에 데이지 모양의 라벨을 달아 귀여움을 챙겼죠.
추천 대상
강아지의 기관지가 약하거나 비만이라, 목 부위 압박이 걱정됐던 반려인
5위. 하울고 베이직 하네스 블루 ⭐4.8
하울고 베이직 하네스는 눈에 띄는 색상을 사용해 심미성을 높였어요. 금속 고리와 플라스틱 버클의 색상도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 설계했죠. 덕분에 후기 중에 ‘예쁘다’는 평이 가장 많답니다.
기능적으로도 우수해요. 하네스가 몸에서 빠지지 않도록 버클의 각도를 반려견의 체형에 맞췄죠. 버클의 각도 덕분에 반려견의 몸에 끈이 안정적으로 고정된답니다.
추천 대상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하네스를 찾고 있는 반려인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강아지 하네스 제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봤습니다. 하네스는 형태와 재질, 디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우리 아이와 반려인의 선호에 알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강아지 하네스에 대하여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강아지 하네스 종류별 특징과 착용
지금까지 여러분의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하는 핏펫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알찬 글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