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양이 메롱? 고양이 혀 내미는 이유

때때로 고양이가 메롱~하듯 혀를 내밀고 있는 모습을 본 적 있을 거예요. "혀 수납을 까먹은 고양이"라고 귀엽게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고양이 메롱, 고양이 혀 내미는 이유와 주의해야 할 점들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고양이 메롱 이유! 고양이 혀 내미는 이유

고양이 메롱

🐈: 무척 편안해요.

성격이 느긋한 아이들에게 종종 볼 수 있죠. 혀를 내밀고 편안하게 자는 경우랍니다.

이 공간이 정말 안전하고 편안하다고 느낄 때 볼 수 있는 모습이에요.

🐈: 진짜로 혀 수납을 까먹었다..

고양이는 하루 중 깨어있는 시간의 15%를 그루밍에 써요. 열정적으로 그루밍을 하다가 가끔 혀를 넣는 것을 까먹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장모종일수록 이런 모습을 자주 보인다고 해요.

대부분 금방 깨닫고 혀를 집어넣으니, 발견한다면 즉시 사진으로 남겨두세요!

🐈: 발치

고양이들에게는 치은염이나 치아 흡수성 병변 등 치주 질환이 많이 발생하죠. 그래서 발치를 하는 경우가 무척 흔해요.

모든 치아를 다 발치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러한 전발치로 치아가 없어 혀가 빼꼼 나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요.

고양이 메롱

고양이 메롱 주의할 점

심한 입 냄새, 침 흘림, 잇몸 염증, 식욕 저하 등의 증상과 혀를 내미는 모습이 함께 나타난다면 구강 질환의 신호일 수 있어요. 병원에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입을 열고 숨을 쉬거나(개구 호흡) 혀를 내미는 행동을 거의 하지 않아요. 이런 모습을 너무 자주 보인다면 역시 병원에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고양이 메롱


이번 글에서는 고양이 메롱, 고양이 혀 내미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어요. 혀 내민 고양이는 정말 귀엽지만, 앞서 언급했듯 질병의 신호일 수도 있어요. 아이의 건강을 위해 주의 깊게 살펴봐 주세요.

이상 건강한 반려 생활을 응원하는 핏펫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올게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