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는 보통 건사료를 주식으로 급여하죠. 하지만 음수량 확보, 체중 조절, 특식용, 토핑용 등 다양한 목적에서 습식 또한 유용한 음식이에요. 종류와 브랜드 또한 무척 많죠. 습식 급여가 처음이라면 주목!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습식 추천 제품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우리 강아지가 좋아할 만한 제품을 골라보세요!
1위. 스텔라앤츄이스 독 습식 모음 ⭐4.8
1위 제품은 스텔라 앤 츄이스의 습식 모음이에요. 이 브랜드는 재료와 관계 없이 두루 인기가 많아 모음 상품을 준비했어요. 스텔라 앤 츄이스는 동결 건조 사료로 유명한 브랜드지만, 습식 라인 또한 인기가 많아요. 스튜는 주식으로, 믹스인과 브로스 제품은 토핑이나 간식으로 급여할 수 있어요.
특히 ‘케이지 프리’ 라인은 말 그대로 ‘우리 없이’ 풀어놓고 기른 닭, 야생 어획 어류를 사용했어요. 100% 휴먼그레이드 재료에, 채소는 모두 유기농! 더욱 믿고 먹일 수 있겠죠?
추천 대상
성분이 좋은 습식을 찾는 반려인
2위. 디어니스트키친 부처블럭 파테 치킨&수퍼그린 (298g) ⭐4.7
2위는 디어니스트키친의 파테 제품이에요. 풀어 놓고 기른 무항생제 닭고기를 베이스로 각종 녹색 채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인공 보존제인 검류나 카라기난도 무첨가라 안심하고 먹일 수 있죠! 또 오래 끓이는 ‘슬로우 쿠킹’ 방식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답니다. 이 제품은 파테 제형으로 습식 중에서는 약간 꾸덕한 질감이에요. 지나치게 물기가 많은 습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추천합니다.
추천 대상
원재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한 습식을 찾는 반려인
3위. 카루 데일리 디쉬 칠면조&연어 (354g) ⭐ 4.9
3위는 카루 제품이에요. 카루 역시 스튜형 습식으로 무척 유명한 브랜드죠.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원재료를 사용했고, 저온에서 천천히 끓여 만드는 방식으로 원재료의 영양소를 보존했어요. 인공 보존료나 부산물은 첨가되지 않아 강아지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죠. 스튜 형태로 물기가 무척 많은 제품이에요. 건사료와 잘 비벼서 급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대상
음수량 보충이 필요한 강아지
4위. 지위픽 독 캔식품 소고기 (170G)⭐4.9
4번째는 지위픽의 제품입니다. 지위픽은 육식 중심의 반려동물의 소화계를 고려해 만들었어요. 탄수화물은 최소화하고 내장까지 포함된 육류 단백질을 중심으로 제품을 만들죠. 그래서 성분이 깔끔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캔 제품에는 뉴질랜드의 자연에서 방목해 윤리적으로 기른 소고기를 사용했어요. 또한 녹색 홍합이 함유되어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해요.
추천 대상
고단백질 습식 사료를 찾는 반려인
5위. 정글키친 강아지 생식포켓 치킨 (1kg) ⭐5
습식에 완벽히 적응했다면, 생식 급여도 고민해보세요. 첨가물이 적고, 단일 단백질로 이루어져 각종 알레르기나 소화기 관련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생식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정글키친의 제품은 국제 사료의 영양기준을 제시하는 미국 사료협회의 기준에 충족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믿고 먹일 수 있어요.
첨가물 0%와 신선한 원료 사용, 기호도가 높기로 유명해 생식에 첫 도전이라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생식은 급여 가이드가 까다롭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보고 급여해 주세요. 소화기 증상이 심한 친구들이라면 담당 수의사와 상담 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대상
생식을 처음 먹는 강아지
이 글이 강아지 습식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강아지마다 선호하는 제형이나 입맛은 다를 수 있어요. 첫 도전이라면 인기 제품 위주로 기호도를 먼저 테스트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건사료에서 갑작스럽게 습식이나 생식(자연식)으로 식단을 전환하는 것은 장 건강에 좋지 않아요. 병행 급여를 하며 천천히 전환해주세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하는 핏펫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