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스스로 온종일 몸 구석구석 그루밍을 하는데 굳이 빗질이 필요할까요? 이런 궁금증을 갖는 집사들이 많을 거예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빗질은 필요해요. 오히려 그루밍을 하기 때문에 더 꼼꼼하게 해줘야 하지요. 빗질로 죽은 털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고양이는 그루밍을 하면서 죽은 털을 모두 섭취하게 돼요.
털 사이 끼어 있는 죽은 털을 꼼꼼하게 제거해주는 고양이 빗 추천 제품을 알려드릴게요.
1위. 쉐드킬러 죽은털 제거 빗 ⭐4.7
‘킬러’라는 이름에 걸맞게 죽은 털을 확실히 제거하는 빗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빗 헤드를 회전해 브러시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일차적으로 엉킨 털을 풀고 정렬하는 ‘핀 브러시’와 털 사이에 숨은 죽은 털을 제거하는 ‘디쉐딩 브러시’를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추천 대상
털이 잘 엉키는 고양이
2위. 바비온 반려동물 브러쉬 장갑 ⭐4.5
고양이가 빗질을 너무 싫어해 빗이 눈에 띄기만 해도 줄행랑을 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장갑 한 면에 실리콘 소재의 브러시가 부착돼 있어 쓰다듬듯 빗질을 할 수 있죠. 털 제거와 마사지를 동시에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장모종 죽은 털 제거용으로 추천합니다.
추천 대상
빗질을 싫어하는 고양이
3위. 냥슬아치 조개빗 죽은털 제거 브러쉬 ⭐4.6
작은 자극에도 예민한 고양이들은 빗질을 아파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금속이 아닌 탄성 있는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가는 자극을 최소화했어요. 죽은 털 제거에 최적화된 갈고리 형태로 설계해 빠르고 부드럽게 빗질을 끝낼 수 있죠. 게다가 집사의 편의까지 신경 써 무게를 최대한 줄였고 손 크기에 딱 맞게 손잡이를 설계했습니다.
추천 대상
작은 피부 자극에도 예민한 고양이
4위. 리케이 라운드 슬리커 브러쉬 ⭐4.8
촘촘한 핀과 곡선 모양의 헤드가 특징으로, 엉킨 털을 풀어내는 데 최적화돼 있죠. ‘빗질을 너무 싫어하던 아이도 가만히 있는다’는 리뷰가 있을 정도로 자극이 적은 제품입니다. 털 반대 방향으로 죽은 털을 살살 솎아내 주면 털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빗질을 싫어하는 고양이
5위. 바비온 죽은털제거 깔끔빗 ⭐4.7
한 손엔 고양이, 한 손엔 빗. 양손 모두 빗질에 동원돼 빗질 중간중간 브러쉬에 낀 털을 빼 내기 힘들었던 경험 한 번쯤 겪어봤을 거예요. 이 제품은 버튼을 누르면 브러쉬에 낀 털이 알아서 빠지기 때문에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빗질이 더 쉬워지죠. 게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날을 숨겨둘 수 있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죠.
추천 대상
빗질을 보다 편하게 하고 싶은 집사
지금까지 다섯 가 고양이 빗 추천 제품을 알아봤습니다. 빗질은 고양이와 집사 모두에게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모두의 편의를 고려한 제품을 선택해야 해요.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 주기적으로 빗질을 꼭 해주세요. 특히 털이 많이 빠지는 털갈이 시기엔 보다 자주 빗질을 해 줘야 하는 것, 잘 알고 있죠? 헤어볼을 줄이고 피부 건강을 높이는 빗질로 우리 아이와 건강한 반려생활을 하길 핏펫이 응원합니다!